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2019 조선일보선정 미래건축문화대상] 알비디케이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고석태 객원기자

    발행일 : 2018.11.21 / 기타 E5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세대별 독립정원·루프탑 테라스… 뉴 트렌드 선도

    알비디케이의 라피아노 세번째 시리즈인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목동동 일대 4개 단지 총 402가구로 조성된다. ▲1단지(동패동 1797, 1797-1번지) 134가구 ▲2단지(목동동 1092번지) 118가구 ▲3단지(목동동 1093번지) 104가구 ▲4단지(목동동 1082번지) 46가구 규모다. 모든 세대가 전용 84㎡ 단일면적이지만 테라스, 윈터가든, 로프트, 루프탑 테라스 등 서비스 면적을 제공, 각 가구별 57~88㎡까지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설계는 조성욱 건축가와 희림건축이 맡았으며, 노르웨이 출신 패턴 디자이너 비에른 루네 리가 참여해 북유럽 감성을 더했다.

    단지는 입주자 전용 주출입구와 스마트홈시스템, 공동보안관리 등 아파트가 가진 편리함과 단독주택의 여유로움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설계에서는 세대별로 독립정원 및 우수한 채광을 자랑하는 보이드 창, 윈터가든, 외부 노출 없이 현관에서 바로 현관을 맞이할 수 있는 그레잇룸 등을 마련했다. 단독주택의 문제였던 단열과 관리비 고민을 보완한 점도 눈길을 끈다. 기둥 사이에 단열재를 넣는 기존 내단열이 아닌 벽의 외주면에 단열재를 시공해 햇빛과 추위에 영향을 받지 않아 열 손실이 적은 외단열공법과 3중 시스템 창호를 적용해 단열 효과를 높였다. 또한 태양광 시스템을 설치해 기존 단독주택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관리비 고민도 덜었다.

    1, 2, 3단지에는 전체 단지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인 '라곰라운지'와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 연습장, 게스트 하우스 등이 계획돼 있다. 단지 인근에는 4개의 단지를 이어주는 산책로가 있으며, 산책로를 따라 연결된 숲과 운정호수공원 등을 통해 자연과 함께 하는 삶을 누릴 수 있다. 서울 접근성도 용이하다. GTX-A노선은 현재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으며 추후 개통 시 운정역(예정)에서 서울역까지 10분대, 삼성역까지 24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이밖에 운정신도시는 지하철 3호선 연장 계획이 진행 중에 있고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2020년 개통 예정이다. 단지마다 산내초·산내중·운정고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아울렛, 파주출판문화단지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 및 운정다목적체육관, 한울도서관 등의 편의시설도 가깝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전매 역시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파주시 야당동 1002번지에 마련됐다.
    기고자 : 고석태 객원기자
    본문자수 : 1218
    표/그림/사진 유무 : 있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