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한라그룹 임원인사 만도 CEO에 조성현

    류정 기자

    발행일 : 2021.12.01 / 경제 B4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한라그룹이 자동차부품 자회사 만도의 CEO(최고경영자)에 조성현 만도 사장을 임명하는 인사를 30일 단행했다.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은 지주사 회장으로 신사업 투자와 인재 발굴 업무에 집중하기로 했다. 한라그룹은 "정몽원 회장은 제조·건설 외 제3의 섹터를 발굴하는 데 전념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주사인 한라홀딩스 지주·사업 총괄사장에는 홍석화 한라홀딩스 사장(CEO)이 선임됐다. 한라홀딩스 사업부문은 자동차와 건설, 2개 섹터로 개편됐다. 매출 7조원 규모로 그룹의 핵심인 자동차 섹터장은 조성현 만도 사장이 겸임하며 제조업 계열사인 만도·HL클레무브·만도브로제를 총괄한다.

    건설 섹터장은 건설 계열사인 한라의 이석민 사장(CEO)이 맡는다. 한라홀딩스 2개 섹터를 지원하는 사업부문 사장에 최경선 부사장이, HL클레무브 사장에 윤팔주 부사장이 승진 임명됐다. 또 한라홀딩스 사업부문 최고기술경영자(CTO)에 최성호 만도 부사장이, 만도 브레이크 BU장에 박도순 부사장이 선임됐다.

    한라그룹◇부사장 승진▷한라 김선준▷만도 배홍용 장관삼▷HL클레무브 강형진 오세준◇전무 승진▷한라홀딩스 김원석▷만도 김윤기 김현욱 김현준 박영문 김규선▷HL클레무브 이철◇상무 승진▷한라 신현수 윤종필 이계찬▷만도 김평용 남궁주 남우희 이윤행 이진환 정병후 정창욱 최재영 브루스킴▷HL클레무브 강상명 권오진 양기춘 정성희◇임원(상무보) 승진▷한라홀딩스 김도형 김수진 박태준 박재우 문정근▷한라 김벽수 손종현 오상욱 윤창영
    기고자 : 류정 기자
    본문자수 : 758
    표/그림/사진 유무 : 없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