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색목록 > 기사상세보기
타이틀

[방방곡곡] 제주 배달앱 '먹깨비' 12월부터 본격 운영

    오재용 기자

    발행일 : 2022.10.21 / 호남 A14 면

    종이신문보기
    ▲ 종이신문보기

    소상공인 수수료 대폭 낮춰

    제주 지역 소상공인의 배달앱 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한 민관 협력형 배달앱이 오는 12월부터 본격 운영된다.

    20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원장 오재윤)에 따르면 제주도와 한국외식업중앙회 제주도지회, 배달앱사 ㈜먹깨비가 참여하는 '제주도 민관 협력형 배달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민관 협력형 배달앱 운영은 코로나 사태 이후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한 민간 배달앱 시장이 크게 확대됐으나 높은 수수료 문제 때문에 지역 상인들의 부담이 과중되는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이 앱의 성공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경제통상진흥원은 배달앱 운영 관리와 홍보, 외식업중앙회 제주도지회는 회원들의 가맹점 모집 홍보와 배달앱 운영에 따른 의견 개진 등을 담당하기로 했다.

    사업자로 선정된 ㈜먹깨비는 1.5%의 중개 수수료를 적용하기로 했다. 기존 민간 배달앱사 이용 시 소상공인들이 부담하고 있는 중개 수수료는 10% 내외다.

    ㈜먹깨비는 현재 전국 11개 지자체에서 민관 협력형 배달앱을 운영 중이며, 9월 말 현재 월평균 거래액 32억여 원의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제주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먹깨비는 오는 12월 1일 앱 오픈을 목표로 정해, 가맹점을 모집하고 제주 지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기고자 : 오재용 기자
    장르 : 고정물
    본문자수 : 649
    표/그림/사진 유무 : 없음
    웹편집 : 보기
    인쇄 라인 위로가기